반응형

 

손흥민(31·토트넘)이 시즌 최종전에서 리그 6호 도움과 함께 공격포인트 20개를 달성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역시 손흥민 선수 마지막까지 대단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결과적으로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 10골 6도움, FA컵 2골, UCL 2골로 7시즌 연속 공격포인트 20개를 달성했습니다.

고군분투하는 손흥민


토트넘은 29일(한국시간) 영국 리즈의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리즈 유나이티드와 '2022~20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 원정에서 해리 케인의 멀티골과 페드로 포로, 루카스 모우라의 득점에 힘입어 4-1로 승리했습니다.

흥민, 토트넘 이적 후 유럽대항전 처음 무산... 케인 "토트넘 정도 팀이 8위는 안 돼" 일침

손흥민은 시즌 최종전에서 공격포인트와 승리를 챙기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지만 유럽대항전 출전이 무산되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는 손흥민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유럽대항전에 출전하지 못한 첫 번째 경우입니다. 2015년부터 손흥민은 매 시즌 토트넘과 함께 유럽 클럽 대항전에 출전해왔습니다. 그는 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5번, 유로파리그(UEL)에 2번 출전했으며, 한 번은 UEFA 컨퍼런스리그(UECL)에 출전한 경력이 있습니다. 토트넘이 2008-2009 시즌 이후 14년 만에 유럽 대항전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어 불명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토트넘 팀 성적
토트넘
개인성적

하지만 팀성적은 안 좋았지만 토트넘의 주전 선수인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개인 성적은 준수한 편입니다. 해리케인은 득점30, 도움 3으로 공격포인트 33이고, 손흥민은 득점 10, 도움 6으로 공격포인트 16 으로  7시즌 연속 20개 이상 공격포인트를 대기록 달성했다고 합니다. 

토트넘 케인 맨유 이적설

한편, 해리 케인은 계속 맨유랑 강력한 커넥션이 연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맨유 뿐만 아니라 다른 클럽들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손케 듀오를 볼 수 있는 마지막 시즌일까요? 여러분의 의견을 어떤가요?

반응형

+ Recent posts